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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능형 전력분배 - 전력분산형 충전기
  • 고정된 출력(단순 전력분배) 값이 아닌 다양한 출력 공급
  • 차량의 배터리 상태에 따른 지능형 전력 분배
  • 동시/순차충전으로 효율적인 전력관리 및 비용절감
특허 제 10-1009485호
충전 팩 설치 개수에 따른 용량(전력) 가변특허
전력부와 충전부가 분리되는 분리형 충전기에
대한 원천특허
전력관리
  • 효율적인 전력관리(차량 용량에 따른 충전모드 선택기능)
  • 맞춤형 전력제어(동시/순차충전)를 통해 기존 일체형 충전기 대비 최대 전력 75% 절감
  • 단순화 및 모듈형 부품탑재를 통한 고장률 저감
비용감소/증설용이
  • 1:N 파워뱅크/디스펜서 구성 – 추가 증설 가능 (파워뱅크 1대 – 디스펜서 최대 50기)
  • 기존설치 투자비용 대비 50% 절감 및 대기전력 과다발생 방지
  • 파워뱅크 분리로 디스펜서 크기 간소화, 충전효율 극대화 및 증설 용이(일반차량 주차면 공용사용)
일체형 VS 분산형 비교
480kW 수전
일체형 충전기
  • 충전기 용량과 부피 비례
  • 충전기 용량에 따른 설치/수전
    (분산형 대비 높은 비용)
240kW 수전
분산형 충전기
  • 파워뱅크 분리로 설치공간 최소화
  • 피크전력분산 기술(ESG 규범강화 부합 기술)은
    한국에너지 기술원 기후가치평가 ‘S등급’
    기술로 운영 비용 50% 절감
동시 · 순차 충전
Sequential +
Simultaneous
Charging
동시 ∙ 순차충전 기본 개념
동시 충전
  • A Port 차량 배터리 충전 70 ~ 80% 완료
  • 70 ~ 80% 충전 후, 차량 요청으로 충전기의 출력 저감
  • 출력 저감에 따른 유휴 전력으로 B Port 충전 시작
  • 전체 충전 소요시간 단축으로, 가동률 극대화, 영업이익 증가
  • 전력분배 시스템을 통한 충전기 증설 용이성 및 관리 효율성 제고
  • 수전비용, 설치비용, 대기전력 최소화를 통한 비용 절감
순차 충전
  • A Port의 충전 완료
  • 자동(순차)으로 B Port의 충전을 시작하는 기술
  • 전기료가 가장 저렴한 심야시간 동안 활용
  • 심야시간 충전이 필수적인 운수사, 택배사에 적용 할 경우 시너지 발생
  • 차량 충전 및 완충 차량 이동에 대한 인건비 절감 가능
일체형 충전 대비 지능형 전력분배 시 충전스테이션 피크 관리 예시
일반 충전 [설비용량 대비 낮은 가동률]
  • 1개 Site 내 다수의 충전기가 설치될 경우, 계약전력 증가로 전기요금 증가
  • 특정 시간에만 집중되는 패턴으로 인해 전력 피크(Peak) 상승
  • 다수 충전기 설치 개소의 사전 여유 전력 조사·운용 대안 제시 필요
지능형 충전 [설비용량 운용 효율 최적화]
  • 1개 Site 내 계약전력 절감 (기존대비 50% 수준)
  • 특정 시간에만 집중되는 전력 피크(Peak) 관리를 통한 수급 안정화
  • 충전기 설치 개소 환경에 적합한 사전 여유 전력 조사·운용 대안 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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